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케어닥 돌봄 업무 드디어 첫 매칭! 이제 뭐 하지? 1편

케어코디삶/걸음마 케어코디

by (주)케어닥 2021. 9. 19. 22:36

본문

 

안녕하세요~ 케어코디님! 케어닥에서 처음 일하시는 코디님에게 꼭 필요한 가이드를 준비했어요😎

 

업무를 신청하고 첫 매칭은 성공했는데 이 다음에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선 코디님의 스마트폰에서 '케어닥 일자리찾기' 앱을 열어봅니다🤳 업무 시작 전까지 어떤 준비를 하면 되는지 화면으로 보여드릴게요.

 

1. 어르신 정보 확인하기

돌봄하기로 한 어르신이 어떤 어르신인지 정보를 미리 아는 게 좋겠죠? '케어닥 일자리찾기' 앱에서 간편하게 어르신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케어닥 일자리찾기' 앱 화면 아래에 있는 '나의 업무'를 누릅니다.

2. '업무번호'를 눌러 어르신의 상세 정보를 알 수 있는 '업무 상세'로 들어갑니다.

 

'업무상세'에서는 어르신의 이름부터 나이, 성별, 질환명, 상태 등 기본 정보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아래로 화면을 내리면 '돌봄장소'에서 상세 주소를 알 수 있습니다. 주소를 손가락으로 터치하면 자동으로 '복사'가 됩니다.

4. 하단의 '지도보기'를 클릭해 돌봄 장소의 위치를 지도로 확인합니다.

 

2. 돌봄 장소 지도에서 확인하기

'지도보기'를 누르고 나면 카카오맵으로 바뀐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카카오맵이 없으신 분은 스마트폰에 설치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1. 지도 상단의 위치를 입력하는 칸에 복사되어 있던 주소를 붙여 넣습니다.

2. 지도에서 돌봄 장소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오른쪽 하단에 있는 '길찾기' 버튼을 누르면 이동시간이 얼마나 소요되는지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집에서 돌봄 장소까지 얼마나 걸리는지 확인하기

길찾기 버튼을 누른 후 뜨는 화면입니다.

업무가 시작된다면 집에서 출발해 돌봄 장소로 가겠죠?

 

1. 출발지를 집주소로 입력합니다. (예시 : 케어닥)

2. 도착지를 돌봄 장소의 주소로 입력합니다. (예시 : 서울 아산병원)

3. 입력을 마치면 이동 경로의 교통수단과 시간 등 정보가 뜹니다.

 

이 중에서 코디님에게 가장 편리한 경로를 선택하시면 상세 이동 경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미리 준비하면 버스, 지하철 중 무엇을 탈지 또는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확인할 수 있어 업무 시간에 맞춰 도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업무 시간이 3시라면 최소 20~30분 전까지 돌봄 장소에 도착하셔야 합니다. 미리 검색하여 늦지 않도록 준비해 주세요~!

 

4. 어르신의 질환 미리 알고 가기

어르신의 질환과 상태에 대한 정보를 미리 알고 가면 좋습니다.

처음에 했던 것처럼 '나의 업무'에서 업무 카드를 선택하고 아래로 내리면 필요한 정보를 모두 확인하실 수 있어요.

그런데 섬망, 욕창, 장루가 정확히 무엇인지, 또는 어르신이 앓고 있는 질환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케어닥에는 질환 정보와 돌봄 방법을 알려주는 '돌봄대백과'가 있습니다.

 

 

돌봄대백과를 보려면?

1. '케어닥 일자리찾기' 앱에서 오른쪽 하단에 있는 자신의 이름을 누릅니다.

2. 메뉴에서 '케어 더하기'를 클릭하세요.

 

케어 더하기란?

돌봄 대백과, 대화 방법, 서비스 마인드, 초보를 위한 지침서 등 케어닥에서만 제공하는 돌봄 정보 모음집입니다📚

 

질환에 대해 확인하려면 '돌봄대백과'를 클릭하세요.

 

상단에 있는 검색창에서 내가 찾는 질환명을 적습니다. 예를 들어 '섬망'에 대해 알고 싶다면 섬망을 적고, 하단에 섬망을 알 수 있는 페이지를 누릅니다.

들어가서 '섬망에 대처할 상황'을 클릭해 보세요.

 

 

섬망의 정의부터 증상, 대처법 등 돌봄에 필요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케어닥 앱으로 미리 업무 준비도 하고, 돌봄 지식도 쌓아 마음 편하게 첫 매칭을 준비해 가세요 🙂


케어코디로 활동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 전화 번호로 문의해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