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장기간 간병하면 간병인 비용을 꼭 한 번에 선불로 내야 하나요?

돌봄 캠페인/궁금해요 간병 요양

by (주)케어닥 2021. 2. 15. 17:07

본문

어르신이 장기간 병원에 입원하거나 자택에서 지속적으로 돌봐야 할 때, 보호자께서는 간병인을 찾아보면서 여러 이야기를 듣습니다.

 

어떤 보호자 님은 일주일 정도 단기 계약을 하면 장기간 일할 간병인 찾기가 힘들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한 달로 선불 계약을 했어요. 초반에 며칠만 돌봄 서비스를 받아보고 연장할지 결정하려 했는데 급한대로 계약부터 했습니다.

 

오랫동안 간병인이 어르신 곁에 있다 보니 보호자님은 어르신을 잘 돌봐드렸으면 해서 간병인에게 간식도 사드리고 편의를 봐드렸습니다. 그런데 갈수록 간병인이 요구하는 게 많아지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일부 간병인의 문제로 이런 일이 생기기도 합니다.

 

다른 간병인으로 바꾸려 해도 한 달 계약 기간이 끝나지 않아 비용을 돌려받을 수조차 없기도 했습니다.

 

모든 간병인이 이렇지 않지만 간혹 이런 경험을 하는 보호자님이 계십니다. 한 달 이상 장기 간병인이 필요할 때, 일주일 정도만 먼저 계약하고 마음에 들면 더 연장 계약할 수는 없을까요?

 

케어닥에서는 짧더라도 원하는 기간에 간병인을 선택할 수 있고, 선불이 아닌 후불로 간병비를 냅니다.

 

장기 계약을 해도 주급으로 계산하기에 비용을 한 번에 내시지 않습니다. 매주 금요일 결제 실행 시점에 직접 선택한 결제 수단으로 자동 결제가 이뤄지는 형태입니다.

 

결제 수단은 현금뿐만 아니라 카드로도 가능합니다.

 

신청한 간병인과 일주일 정도 지내본 후, 계속 계약하길 원하시면 그때 케어닥에 문의해 연장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간병인을 원하시면 케어닥에서 새롭게 찾으실 수도 있습니다. 신청서를 작성 후, 보호자께서 직접 간병인 프로필을 보고 마음에 드는 분을 선택하면 됩니다.

 

케어닥에서는 어르신과 우리 가족에게 맞춤화된 간병인을 찾을 수 있어요. 장기 간병인 뿐 아니라 남자 간병인, 야간 간병인, 시간제 간병인 등 우리 가족에게 알맞은 분을 만나 보세요~ 지금 바로 간병인 신청하러 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