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간병인에게 웃돈을 주면 더 잘해주지 않을까요?

돌봄 캠페인/궁금해요 간병 요양

by (주)케어닥 2021. 2. 16. 07:20

본문

집안 어르신에게 돌봄 서비스가 필요하면 가족 분들은 간병인을 알아봅니다. 그런데 병원이나 간병인 협회 등에서 더 좋은 간병인이 있는지 알아봐도 쉽게 찾아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어떤 보호자께서는 간병인이 자신의 부모처럼 돌봐주었으면 해 웃돈을 드리기도 합니다.

 

그런데 웃돈을 준다고 해서 간병인이 더 신경 쓴다고 보장할 수 없습니다. 정식으로 계약된 비용이 아니기 때문이죠.

 

간혹 이런 일도 발생합니다. 옆 환자를 돌보던 다른 간병인이 웃돈 주는 모습을 보고, 보호자와 간병인 사이를 이간질하기도 합니다. 자신이 웃돈 주는 그 일을 가로채려 하거나 지인을 그 자리에 소개하기 위해서입니다.

 

물론 모든 간병인이 이런 건 아닙니다. 일부 간병인의 문제로 가끔 생기는 일이지만 가급적 보호자께서는 겪지 않으시는 게 좋습니다.

 

이런 불상사를 막으려면 보호자께서도 처음부터 간병인에게 웃돈을 드리면 안 됩니다.

 

좋은 간병인을 찾기 위해서라면 이미 이전에 간병을 받아본 사람들의 이야기가 중요합니다. 그런 이야기를 어디서 볼 수 있을까요?

케어닥에서는 간병인 프로필에서 해당 간병인에게 돌봄 서비스를 받은 분들의 '후기'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전 분들이 간병인에게 준 평점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 객관적인 정보를 알고 싶으면 간병인 프로필에서 경력, 돌봄이력, 자격증 유무, DISC 성향으로 어떤 성향의 분인지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케어닥에서 활동하는 간병인을 케어코디라고 부르는데요, 케어닥에서 검증된 정도에 따라 레벨이 나뉩니다. 이중 원하는 정도의 간병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처음온 케어코디 : 이름, 성별, 휴대폰번호까지 확인된 케어코디를 말합니다.
적응중 케어코디 : 이름, 성별, 휴대폰번호, 나이, 활동지역이 확인된 케어코디를 말합니다.
인증한 케어코디 : 돌보미로써 일한 경력과 자격증 등까지 확인되고 케어닥의 서비스 마인드 교육과 케어닥과 일하는 방법에 대한 교육을 이수한 케어코디를 말합니다.

케어닥은 정찰제로 비용을 지불하여 간병인이 웃돈을 요구하지 않고, 보호자께서도 간병인과 비용으로 직접 얘기하실 일이 없습니다.

 

케어닥에서는 이 외에도 가족의 여건에 맞게 남자 간병인, 야간 간병인, 시간제 간병인 등 맞춤화된 간병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부모님께 딱 맞는 좋은 간병인을 신청해 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