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항암 치료할 때 간병인을 부를 수 있을까요?

돌봄 캠페인/궁금해요 간병 요양

by (주)케어닥 2021. 5. 27. 19:12

본문

 

어르신 중, 암으로 항암 치료를 정기적으로 받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런데 항암 치료를 하는 경우에도 간병이 필요할 수 있어요.

 

한 달에 한 번, 또는 개인에 따라 정기적으로 항암 치료를 받는데요, 일정을 마치면 기력이 빠지고 힘들어하셔서 가족이 동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가족이 회사 일 같은 사정이 생겨 동행이 어렵게 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어르신이 항암 치료할 때 보호자 대신 간병인이 곁에서 돌볼 수 있는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항암 치료 특성상 하루 종일 간병인이 있을 필요는 없고, 대기하고 치료받는 특정 시간에만 돌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안전하게 귀가까지 마치도록 도움을 요청할 수 있어요.

 

그런데 짧게 돌보는 단기 간병인은 찾기도 어렵고, 단순 동행 정도의 돌봄을 받을 수 있는지도 궁금한 분들이 계십니다.

 

케어닥에서는 보호자께서 필요한 기간에 따라 신청할 수 있으며 하루 1일 간병인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간병인 업체, 간병인 협회에서 보기 드문 시간제 간병인 신청도 가능합니다. 3시간부터 12시간까지 중 원하는 만큼 돌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시간제는 시급제로 비용이 계산되고 어르신의 상태에 따라 최소 11,500원~최대 14,500원입니다.

 

단기 간병인이라고 하면 장기 간병인에 비해 비용을 더 받는 곳도 있습니다. 그러나 케어닥은 단기나 장기 구분 없이 정찰제로 동일하게 비용을 받습니다.

 

현금 결제가 대부분인 간병인 시장에서 케어닥은 현금 결제는 물론 소득 공제를 위한 카드 결제도 가능하십니다.

 

케어닥에서는 하루를 만나는 간병인이라도 안심하실 수 있도록 프로필, 평점, 후기까지 모두 보호자께서 확인할 수 있고, 간병인 선택도 직접 가능하십니다.

 

보호자와 어르신의 상황, 여건에 맞춤화된 간병인을 찾으신다면 케어닥에 신청해 보세요. 시간제 간병인, 야간 간병인, 남자 간병인 등 필요한 조건의 간병인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아래 버튼을 눌러 신청서를 제출해 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