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병원 간병인을 당일에 신청해 찾을 수 있나요?

돌봄 캠페인/궁금해요 간병 요양

by (주)케어닥 2021. 3. 17. 17:14

본문

 

부모님 간병 때문에 간병인을 알아볼 때, 생각보다 쉽게 간병인을 찾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장기간으로 간병인을 신청하지 않으면 부모님 조건에 맞는 분을 찾기 힘들기 때문이죠.

 

그런데 만약 급하게, 예를 들어 어르신이 갑자기 병원에 입원하게 되면 당장 간병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가족이 간병하기 어려워 당일부터 간병인을 신청해야 한다면 어떡할까요?

 

특히 코로나가 심한 요즘에는 병원이나 요양 시설의 '간병인 출입 정책'을 확인해야 합니다. 각 시설마다 출입 기준이 다르기에 간병인 코로나 검사 시점도 다르기 때문입니다.

 

간병인의 코로나 검사지가 필요하면 보통 검사를 하고, 1~2일 내에 결과가 나오기에 당일에 신청하는 게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예 당일 신청을 받지 않는 간병인 업체, 간병인 협회가 대부분입니다.

 

코로나 검사를 받은 간병인으로 당일 간병인 신청이 되는 간병인 업체는 없을까요?

 

케어닥에서는 당일 신청이 가능합니다. 돌봄이 필요한 시간 기준 최소 4시간 전에 신청하면 돼요. 예를 들어 오후 8시까지 신청하면 자정 12시에 돌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케어닥 앱에서 돌봄이 가능한 간병인을 찾았다면 코로나 검사 여부 때문에 케어닥 담당자가 일정 조율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간병인 구인 과정이 다른 간병인 업체, 간병인 협회에서는 며칠 동안 걸리는 반면, 케어닥은 간병인을 신청하고 최소 30분 이내에 간병인을 매칭 받을 수 있습니다.

 

간병인 신청서를 작성하면 케어닥 앱에서 돌봄 가능한 간병인이 필터 되어 케어코디 목록에 뜹니다.

 

보호자께서는 케어코디 목록에서 간병인을 선택하면 프로필로 돌봄 경력, 자격증, 간병인배상보험 가입여부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전 보호자들의 후기, 평점을 보고 해당 간병인의 평가도 간편하게 알 수 있습니다.

 

어르신에게 맞춤화된 간병인을 케어닥에서 만나보세요. 시간제 간병인, 야간 간병인, 남자 간병인 등 신청서만 작성하면 우리 부모님께 알맞은 분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간병인 찾느라고 고생하셨다면 더 망설이지 마시고 지금 바로 케어닥에서 신청해 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