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택 간병인이 올 때 CCTV를 설치해도 될까요?

돌봄 캠페인/궁금해요 간병 요양

by (주)케어닥 2021. 3. 24. 16:59

본문

 

부모님 돌봄을 위해 자택 간병인을 알아본 보호자 중, CCTV로 고민하시는 분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가족이 사는 집에 새로운 분이 오다 보니 부재 시 집에서 발생할 일이 걱정인 것입니다.

 

그래서 자택 간병인을 신청한 보호자 중, 만일을 대비해 CCTV를 설치하려는 분이 계십니다.

 

불편해할 간병인의 입장이 우려되지만 낙상 같은 사고라도 발생한다면? 혹시나 진위 여부를 밝힐 일이 생길 때, 보호자께서는 CCTV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미리 간병인에게 동의를 구하고 설치하는 보호자님도 계십니다. 그러나 CCTV가 모든 걸 해결해 주지는 않습니다. 설치를 해도 간혹 언어폭력이 있거나 보이지 않는 사각지대에서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모든 간병인이 이렇지 않은데 안타깝게도 소수의 사건으로 이런 걱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문제가 생기면 간병을 받는 부모님 역시 자식이 걱정할까 봐 제대로 대답해 주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는 어르신이 질환으로 인해 의사 표현을 제대로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CCTV로 모든 걸 해결할 수 없기에 간병인 업체에서 인적 사항을 미리 확인하고, 규칙을 명확하게 정해주면 좋습니다.

 

또한 만일의 사고를 대비해 간병인이 간병인배상책임보험에도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CCTV를 설치한다면 보호자께서 직접 간병인과 협의하는 게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케어닥에 문의해 주시면 담당자가 중간에서 보호자님의 입장과 간병인의 입장을 잘 전달해 드립니다.

 

케어닥에서는 방문요양을 신청할 경우, 간병을 시작하기 전에 간병인의 면접도 보실 수 있습니다.

 

케어닥 간병인은 1단계~5단계까지 검증된 정도에 따라 레벨이 다릅니다. 케어닥에서 검증한 정도에 따라 간병인 레벨이 '처음온', '적응중', '인증한'으로 나누어져 보호자께서 원하는 레벨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온 케어코디 : 이름, 성별, 휴대폰번호까지 확인된 케어코디를 말합니다.

적응중 케어코디 : 이름, 성별, 휴대폰번호, 나이, 활동지역이 확인된 케어코디를 말합니다.

인증한 케어코디 : 돌보미로써 일한 경력과 자격증 등까지 확인되고 케어닥의 서비스 마인드 교육과 케어닥과 일하는 방법에 대한 교육을 이수한 케어코디를 말합니다.

 

3단계까지 통과한 간병인은 신분증, 이력서, 자격증, 건강검진 여부, 인터뷰 등의 사항이 검증된 분입니다.

 

케어닥 앱 프로필에서 간병인의 돌봄 경력, 자격증, 평점, 후기 등을 볼 수 있고, 간병인배상책임보험 가입 여부도 알 수 있습니다.

 

시간제 간병인, 남자 간병인, 야간 간병인 등 우리 가족의 조건에 알맞은 간병인을 신청해 보세요. 신청하고 최소 30분 이내 매칭되고, 간병인 목록에서 원하는 분을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케어닥에서 간병인을 신청해 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