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간병비를 카드로 결제할 수 있나요?

돌봄 캠페인/궁금해요 간병 요양

by (주)케어닥 2021. 3. 26. 17:31

본문

 

어르신 돌보미를 찾을 때, 간병비가 얼마인지 궁금해하는 보호자가 많으십니다. 간병인 비용은 어르신의 질환 정도나 돌봄 받는 시간에 따라 개인별로 다른데요, 간병비를 지불하는 방식에 있어서는 어떨까요?

 

간병인 비용을 카드로 결제할 수 있을까요? 대부분의 간병인 협회, 간병인 업체는 카드 결제가 되지 않아 현금을 요구합니다.

 

간병인 업체나 간병인 협회가 아닌 개인 간병인과 직접 거래를 하더라도 간병인이 카드 단말기를 갖고 있지 않은 이상, 현금으로 결제하셔야 합니다.

 

그런데 현금은 매번 준비하거나 일일이 이체하기 번거로운 단점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대부분 간병인 업체는 중개업 형태라 현금 영수증 증빙이 의무가 아닙니다. 오랫동안 간병한다면 간병비가 만만치 않아 소득 공제를 받고 싶은 보호자분들이 계신데요, 지출 증빙이 안돼 소득 공제를 받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그래서 이렇게 불편한 현금 대신 카드로 간병비 결제를 원하는 보호자가 많으십니다. 게다가 개인 카드도 있지만 간혹 법인 카드로 결제를 원하는 분도 계세요.

 

또한 카드로 결제를 한다 해도 당장에 간병비를 일시불로 지불하긴 쉽지 않습니다. 특히, 어떤 간병인 업체는 선불로 간병비를 지불하면서 할부도 없기에 힘겹게 간병비를 내는 보호자도 있으십니다.

 

케어닥에서는 카드 결제나 계좌이체 중 보호자께서 원하는 결제 방식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카드는 물론 법인카드를 결제 카드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일부 카드에 있어서는 할부 결제도 가능합니다.

 

케어닥은 정찰제로 간병비를 계산하기에 간병인이 보호자님께 따로 웃돈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결제는 돌봄 서비스를 이용한 후, 매주 금요일 정기 결제일에 후불 정산됩니다. 정산은 등록하신 카드로 진행됩니다.

 

케어닥 앱에서 정산일 별로 결제가 얼마나 됐는지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호자께서 보다 편리하게 돌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케어닥은 여러 방면으로 고민합니다. 간편하게 카드로 간병비 결제하고, 어르신께 맞춤화된 간병인을 케어닥에서 신청해 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