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간병인 자격증이 있어야 더 좋은 간병인인가요?

돌봄 캠페인/궁금해요 간병 요양

by (주)케어닥 2021. 4. 8. 21:23

본문

 

보호자께서 간병인을 알아볼 때, 어떤 기준으로 구인하시나요? 아마 처음 간병인을 찾는다면 특별하게 기준을 찾지 못해 자격증이 있는지 여부로 판단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정말 간병인을 알아볼 때, 자격증이 있어야만 돌봄을 더 잘한다고 할 수 있을까요?

 

간병인은 처음에 자격증 없이 시작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이를 모르는 보호자 입장에서는 자격증 유무가 중요한 기준이 되기도 합니다.

 

보호자가 봤을 때 누가 더 실력이 좋은 간병인인지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자격증이 있는 간병인이라면 어떤 교육 과정을 거쳤는지에 따라 실력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간병에 직접적으로 필요한 실습을 해본 적 없이 이론만 배우거나 온라인으로만 발급받은 자격증으로 활동하는 분도 계시기 때문입니다.

 

자격증이 없어도 간병인의 실력은 그동안 어떤 질환을 몇 년 간 돌봤는지와 같은 경력에 따라 파악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이전에 직접 돌봄 받은 분들의 후기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간병인 업체에서 간병인의 후기를 제공하지 않아 보호자께서 제대로 확인하실 길이 없습니다.

 

케어닥에서는 간병인 자격증 소유자라면 자격증 진위 여부를 판단하고, 인터뷰 중에 취득 시기나 취득 이유를 상세하게 확인합니다.

 

케어닥은 고혈압, 섬망, 당뇨 등 간병인의 돌봄 경력 기간과 어떤 질환을 간병했는지도 상세하게 확인합니다.

 

케어닥에서 검증한 정보는 보호자께서 간병인 프로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전에 간병인에게 돌봄 받은 보호자의 후기와 평점도 보실 수 있습니다.

 

케어닥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요양보호사교육원에서 론과 실습까지 체계적으로 배우는 자격증 과정도 마련했습니다. 이 과정에서는 온라인으로 이론 20강과 시험을 치고, 오프라인에서 현장 실습을 해 서울, 경기 일대 요양병원에서 진행합니다. 현장실습까지 마친 분 중 요양병원에서 취업을 원하시는 분은 일자리도 연계해 드린답니다.

 

간병인 찾는게 어려우면 케어닥에 신청해 보세요. 꼼꼼하게 신청서를 작성하면 우리 집 어르신에게 맞춤화된 간병인을 만나실 수 있어요. 시간제 간병인, 남자 간병인, 야간 간병인 등 여러 조건 중 가장 알맞은 분을 찾으실 수 있답니다. 지금 바로 케어닥에 간병인 신청해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