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간병인 배상책임보험은 무엇인가요?

돌봄 캠페인/궁금해요 간병 요양

by (주)케어닥 2021. 4. 17. 09:55

본문

 

보호자께서 부모님 간병인을 찾기 위해 간병 시간, 간병 기간, 돌봄 장소, 간병인 성별 등 다양한 조건을 알아봅니다.

 

그런데 간병인을 찾을 때 꼭 보호자께서 확인하실 것이 있어요. 바로 간병인 배상책임보헙 가입 유무입니다.

 

간병인배상책임보험이란 무엇일까요? 간병인이 환자를 돌보다가 과실로 손해를 끼치면 부담해 주는 보험 상품입니다.

 

만약 어르신을 돌보다가 사고가 발생하면 경제적으로 비용이 많이 발생하기에 혼자서 대처하기 어려운 간병인에게 도움이 됩니다. 보호자께서도 보험 처리할 수 있기에 안심하고 간병인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많은 간병인 업체에서 간병인배상보험에 가입이 안 된 분을 배정해 줍니다. 보호자께서도 오는 간병인이 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되어 있는지 확인할 길이 없습니다.

 

케어닥에서 활동하는 간병인을 케어코디라고 부릅니다. 대부분의 케어코디님들이 간병인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되어 있고, 인증한 간병인 이상의 레벨은 모두 가입되어 있습니다.

 

신청서를 작성하면 간병인 프로필을 볼 수 있습니다. 원하는 간병인의 프로필에서 간병인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되어 있는지 왼쪽 상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에서는 보험 가입 여부 외에도 간병인 돌봄 경력, 질환 경력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전 보호자들의 후기, 평점을 보고 어떤 분인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케어닥에서 자택 돌봄 하는 요양보호사분들은 '전문인 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전문인 배상책임보험이란 노인장기요양법에 따라 재가 센터에 근무하는 전문 직업인이 받는 보험입니다. 업무 중 발생하는 사고, 실수 등으로 어르신에게 신체적, 물질적 손해를 입힌 경우 법률적 배상책임을 해줍니다. 즉, 자택 돌봄 하는 케어닥 요양보호사분들이 이 보험에 가입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간병인을 찾을 때, 보다 안심하고 어르신 돌봄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다면 케어닥에서 신청해 보세요. 어르신과 보호자의 여건에 맞춤화된 간병인을 매칭해 드립니다.

 

시간제 간병인, 남자 간병인, 야간 간병인 등 가족과 어르신에게 꼭 필요한 간병인을 지금 바로 신청해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