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모님 질환에 전문화된 간병인이 있을까요?

돌봄 캠페인/궁금해요 간병 요양

by (주)케어닥 2021. 4. 27. 18:02

본문

 

부모님이 아파 간병이 필요할 때, 대부분의 보호자께서는 가급적 가족이 직접 간병하기를 원하십니다.

 

그런데 보호자께서 부모님을 직접 간병하다 보면 전문성에 있어 부족함이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또는 내 가족을 직접 간병하기에 감정적으로 에너지가 많이 소모되실 수 있어요.

 

 보호자께서 경제 활동을 해야 하는 경우에는 직장 일과 간병을 병행하기도 어렵습니다.

 

가족이 어르신을 계속 돌보면 좋겠지만 여러 가지 힘든 이유로 해당 질환에 경력 있는 간병인의 도움이 필요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보호자께서 간병인을 알아보실 때, 간병인 업체, 간병인 협회에 간병 잘하는 분을 요청합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간병인 업체, 간병인 협회에서는 임의로 배정된 분을 연결해 주기에 어떤 돌봄을 얼마나 잘하는 분인지 제대로 확인할 길이 없습니다.

 

케어닥에서는 보호자께서 궁금해하셨던 간병인의 정보를 프로필로 제공합니다. 간병인이 어르신을 돌본 경력은 얼마나 되는지, 해당 질환을 간병했는지를 돌봄 이력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케어닥의 간병인은 케어코디라고 불리는데요, 케어닥에서 검증한 단계 별로 나누어져 있어 보호자께서 원하는 레벨을 직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온 케어코디' : 이름, 성별, 휴대폰번호까지 확인된 케어코디를 말합니다.

'적응중 케어코디' : 이름, 성별, 휴대폰번호, 나이, 활동지역이 확인된 케어코디를 말합니다.

'인증한 케어코디' : 돌보미로써 일한 경력과 자격증 등까지 확인되고 케어닥의 서비스 마인드 교육과 케어닥과 일하는 방법에 대한 교육을 이수한 케어코디를 말합니다.

'우수한 케어코디' : 인증한 케어코디가 기본 돌봄에 대한 개념과 이해를 목표로 한 돌봄 전반에 대한 교육을 받은 케어코디를 말합니다.

'전문적 케어코디' : 각 질환별(뇌질환, 치매, 전염성 질환, 정형외과, 호스피스 등) 전문적인 이해와 돌봄에 대한 교육을 받은 케어코디를 말합니다.

 

케어코디 목록을 볼 때, 보호자께서 설정한 필터에 맞춰 간병인 목록이 구성되고, 이 중 원하는 분을 직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케어닥에서는 간병인의 프로필은 물론 이전에 돌봄 받은 분의 평점과 후기도 볼 수 있어 간병인 선택 시 참고하시기 좋습니다.

 

케어닥은 보호자께서 보다 더 안심하고 돌봄을 맡길 수 있도록 간병 시장의 환경을 변화시킵니다. 우리 부모님께 맞춤화된 분으로, 가족의 여건에 따라 간병인을 신청하세요! 시간제 간병인, 야간 간병인, 남자 간병인 등 원하는 간병인을 지금 바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