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간병 문제로 가족과 다투지 않을 수 있을까요?

돌봄 캠페인/궁금해요 간병 요양

by (주)케어닥 2021. 4. 29. 16:00

본문

 

어르신이 아프시거나 돌봄이 필요할 때, 가능하다면 대부분의 보호자께서 직접 가족 간병을 합니다.

 

그런데 가족이 직접 어르신을 간병하면서 지쳐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러 문제가 있겠지만 가족 구성원끼리 불화가 짙어질 때 특히 힘들어 합니다.

 

가족이 교대로 간병을 하기 어려울 수 있고, 교대로 간병하더라도 부모님을 돌보는데 역부족일 수 있습니다. 힘든 상황이 이어지다 보면 형제자매끼리 다투며 갈등의 골이 깊어지기도 합니다.

 

결국 가족 간병으로 힘들면 간병인의 도움을 받으려고 간병인 협회, 간병인 업체를 알아봅니다. 그런데 처음 간병인을 알아보면 어떤 분이 오실지 몰라 걱정부터 앞설 수 있습니다.

 

 특정 시간에만 간병인이 돌봐주고, 나머지 시간엔 가족이 돌볼 수 있는지 궁금하신 분도 있습니다. 코로나 이후, 단기 간병인을 찾기가 더욱 힘들어졌기 때문입니다.

 

간병 문제로 더는 가족들이 싸우지 않고, 안심하며 돌봄을 맡길 수는 없을까요?

 

케어닥에서는 믿고 어르신 돌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어르신의 상태를 꼼꼼하게 신청서에 받습니다. 그리고 가장 맞춤화된 간병인으로 연결해 드립니다.

 

돌봄 일지를 매일 받아볼 수 있어 가족들이 오늘 하루, 어르신의 상태가 어땠는지 확인하고 안심하실 수 있습니다.

 

시간제로 단기 간병인을 신청하실 수도 있습니다. 가족과 번갈아가며 간병하실 수 있고, 시간제 간병인은 하루 중 원하는 시간에 3시간부터 12시간까지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케어닥에서는 간병인이 검증된 정도에 따라 레벨이 나뉩니다. 어르신의 중증도에 따라 보호자께서는 원하는 정도의 간병인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온 케어코디' : 이름, 성별, 휴대폰번호까지 확인된 케어코디를 말합니다.

'적응중 케어코디' : 이름, 성별, 휴대폰번호, 나이, 활동지역이 확인된 케어코디를 말합니다.

'인증한 케어코디' : 돌보미로써 일한 경력과 자격증 등까지 확인되고 케어닥의 서비스 마인드 교육과 케어닥과 일하는 방법에 대한 교육을 이수한 케어코디를 말합니다.

'우수한 케어코디' : 인증한 케어코디가 기본 돌봄에 대한 개념과 이해를 목표로 한 돌봄 전반에 대한 교육을 받은 케어코디를 말합니다.

'전문적 케어코디' : 각 질환별(뇌질환, 치매, 전염성 질환, 정형외과, 호스피스 등) 전문적인 이해와 돌봄에 대한 교육을 받은 케어코디를 말합니다.

 

간병인을 선택할 때, 프로필로 어떤 분인지 알 수 있습니다. 돌봄 이력, 경력, 자격증 여부 등 기본 정보를 확인하고 보호자께서 직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 보호자들의 평점과 후기로 신청할 간병인이 어떤 분인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걱정없이 가족 같은 간병인을 만나실 수 있도록 케어닥은 보다 나은 돌봄 문화를 만들어갑니다. 케어닥에서 시간제 간병인, 야간 간병인, 남자 간병인 등 우리 부모님과 가족에게 꼭 필요한 간병인을 신청해 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