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정에서 중증 질환 어르신을 간병할 때 주의할 점은 무엇인가요?

돌봄 캠페인/궁금해요 간병 요양

by (주)케어닥 2021. 5. 10. 12:36

본문

 

병원이 아닌 집에서 어르신을 돌봄 해야 할 가정이 있습니다. 그런데 가벼운 질환이 아니라 중증 질환의 어르신이라면 일상에서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많습니다.

 

집에서 중증 질환의 어르신을 간병할 때 어떤 점을 주의해야 할까요? 중증이라 쇠약해진 체력에 합병증까지 발생할 수 있기에 항상 꼼꼼하게 어르신을 케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우선, 집에 오래 머무르다 보면 어르신이 가만히만 있을 수 있어 관절을 어느 정도 움직이는 활동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실내에만 있으시니 공기 상태를 항상 확인하고, 청결한 환경을 만들어 폐렴이 걸리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한자리에 계속 누워 있는 어르신의 경우, 욕창이 생길 수 있으니 주기적으로 확인이 필요합니다. 또한 코로나 바이러스도 있는 요즘엔 열 체크도 주기적으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갑작스러운 응급 상황이 발생할 때를 대비해 바로 내원할 수 있는 가까운 응급실도 미리 알아둡니다.

 

중증 질환을 가진 어르신의 경우, 집에서 가족이 직접 간병하면 좋겠지만 돌봄의 손길이 생각보다 많이 필요해 그만큼 가족 간병이 힘들 수 있습니다.

 

가족을 대신해 어르신의 상태에 따라 꼼꼼하게 돌봄 하는 간병인을 만날 수는 없을까요?

 

케어닥은 어르신의 상태를 상세하게 알 수 있도록 꼼꼼하게 신청서를 받습니다. 신청서에 적힌 내용을 토대로 어르신에게 가장 맞춤화된 간병인을 연결해 드립니다.

 

간병 업무를 시작할 때, 인수인계 과정을 꼭 거칩니다. 이전 간병인 또는 기존에 간병하신 보호자께 어르신의 상태를 상세하게 전달받아 돌봄 시 확인하고 진행합니다.

 

케어닥 간병인은 매일 돌봄 일지를 쓰고, 보호자분에게 어르신이 어떤 상태인지 알려드립니다.

 

간병인이 어떤 분인지 궁금하시다면 프로필을 보고 돌봄 경력, 이력, 자격증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케어닥은 자체적으로 간병인을 검증하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검증된 정도에 따라 간병인의 레벨이 나뉘며 보호자께서 원하는 정도의 간병인을 직접 선택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처음온 케어코디' : 이름, 성별, 휴대폰번호까지 확인된 케어코디를 말합니다.

'적응중 케어코디' : 이름, 성별, 휴대폰번호, 나이, 활동지역이 확인된 케어코디를 말합니다.

'인증한 케어코디' : 돌보미로써 일한 경력과 자격증 등까지 확인되고 케어닥의 서비스 마인드 교육과 케어닥과 일하는 방법에 대한 교육을 이수한 케어코디를 말합니다.

'우수한 케어코디' : 인증한 케어코디가 기본 돌봄에 대한 개념과 이해를 목표로 한 돌봄 전반에 대한 교육을 받은 케어코디를 말합니다.

'전문적 케어코디' : 각 질환별(뇌질환, 치매, 전염성 질환, 정형외과, 호스피스 등) 전문적인 이해와 돌봄에 대한 교육을 받은 케어코디를 말합니다.

 

만일의 사고를 대비해 대부분의 케어코디님들이 간병인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되어 있고, 인증한 간병인 이후 레벨 분들은 모두 가입되어 있습니다.

 

안심하고 부모님 돌봄을 맡길 간병인을 찾는다면 케어닥에 신청해 보세요. 시간제 간병인, 야간 간병인, 남자 간병인 등 어르신과 보호자님 여건에 맞는 분을 매칭해 드린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