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단기 간병인 알아보는 팁이 있을까요?

돌봄 캠페인/궁금해요 간병 요양

by (주)케어닥 2021. 4. 29. 15:01

본문

 

어르신이 노환 또는 질환이 있어 곁에 간병인이 필요하다면? 가족들은 간병인을 어떻게 알아봐야 할지 고민하게 됩니다.

 

부모님을 위해 간병인을 신경 써서 찾고 싶은데 한 번도 간병인을 알아본 적이 없는 보호자께서는 괜찮은 간병인을 어떻게 찾는지 모르는 분이 많습니다.

 

대부분의 간병인 업체에는 간병인을 전화로 신청하고, 섭외 후 도착할 때까지 어떤 사람인지 알려주지 않죠. 그래서 처음 만날 때 첫인상과 간단한 대화로만 어떤 분인지 파악하게 됩니다.

 

간병인이 어르신에게 맞는 분인지 알려면 실제로 간병하는 기간을 짧게라도 가져봐야 알 수 있습니다. 만약 단기로 간병인이 필요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단기 간병은 간병인 사이에서 선호하지 않는 형태의 일입니다. 어떤 간병인은 이 때문에 단기라고 하면 웃돈을 요구하기도 하기에 잘 알고 찾으실 필요가 있습니다. 보호자께서 필요한 정보를 얻는데는 한계가 있기에 간병인의 정보를 잘 알려주고, 보호자의 권리를 우선시하는 간병인 업체에서 찾으시면 됩니다.

 

케어닥은 신청서가 굉장히 꼼꼼합니다. 다 작성하고 나면 어르신의 질환 정도에 따라 맞춤화된 간병인을 찾아드립니다.

 

어르신의 질환 정도에 따라 가벼운 돌봄이 필요한 분이 있거나 24시간 상주하며 면밀히 관찰해야 하는 분이 계십니다. 케어닥은 보호자께서 원하는 정도로 선택하실 수 있도록 간병인이 검증된 정도에 따라 단계를 나누었고, 직접 보호자가 단계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간병인 프로필에서 간병인의 자격증, 돌봄 경력, 간병인배상책임보험가입 여부 등 보호자께서 궁금해하실 만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이전에 돌봄 받은 보호자의 평점, 후기를 보고 어떤 간병인인지 알 수 있습니다.

 

케어닥은 단기라고 해서 웃돈을 받지 않고, 정찰제로 동일하게 비용을 받습니다.

 

케어닥은 단기 간병인도 매일 돌봄 일지를 쓰고 보호자에게 어르신이 어떤 상태인지 알려드립니다.

 

보호자와 어르신이 모두 편안하게 간병 받을 수 있도록 케어닥이 맞춤화된 간병인을 매칭해 드립니다. 시간제 간병인, 야간 간병인, 남자 간병인 등 우리 집 여건에 맞는 간병인은 케어닥에서 만나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