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케어닥 일자리찾기 앱,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할까요?

케어코디삶/걸음마 케어코디

by (주)케어닥 2021. 9. 20. 07:00

본문

 

안녕하세요 케어코디님 🙂 혹시 케어닥을 처음 접하시나요? 처음 오신 코디님은 크게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누어집니다!

 

1. 기존에 오프라인으로만 일자리를 구해 앱으로 찾는 게 어려운 분

2. 다른 일자리 앱은 사용해봤는데 케어닥은 어떻게 사용하는지 궁금한 분

 

어떤 분이든 처음이라 어려우실 수 있는데요, 케어닥과 함께 차근차근 알아가면 금방 사용법을 익히실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가장 먼저 알고 싶은 기능은 일자리 찾는 방법일 텐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나에게 필요한 일자리 조건을 미리 정하고 찾기

케어닥에서는 다양한 형태의 일자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때, 자신에게 필요한 조건을 미리 마음속으로 정하고 찾으면 좋은 일자리를 찾기 수월해집니다.

 

고민해 볼 조건들

돌봄 장소 거리 : 코디님 집에서 돌봄 장소까지 얼마나 걸리시나요? 너무 오랫동안 이동하면 출퇴근하며 지칠 수 있으니 30분~1시간 이내 거리를 추천드립니다.

시간제 : 처음 간병 일을 하신다면 시간제부터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요? 짧은 시간 일해보고 차츰 업무 시간을 늘리며 적응하실 수 있습니다.

24시간제 : 어르신 옆에서 잠도 자고, 식사도 하며 종일 함께 있습니다. 초보에게는 추천하지 않지만 더 높은 급여가 필요하시다면 오랜 시간 일하는 만큼 많은 급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병원 돌봄 : 의료진과 다른 간병인, 어르신들과 함께 공동생활을 합니다. 어르신 자택에만 머무는 것보다 여러 사람과 함께 있는 환경이 더 편하신 분께 추천드립니다!

자택 돌봄 : 다른 사람들과 생활하는 것보다 어르신과 1:1로 생활하는 게 더 편하신 분께 추천드립니다!

단기간 업무 : 처음 간병 일을 하신다면 짧은 기간부터 일해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케어닥에서는 최소 1일부터 근무하실 수 있습니다.

장기간 업무 : 초보에게는 추천하지 않지만 기존에 간병 일을 해보셨다면 가능하신 기간만큼 장기간 업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야간 돌봄 : 처음 간병 일을 하신다면 힘들 수 있어 추천하지 않습니다. 기존에 야간 돌봄을 해보신 분이거나 어르신이 잠들었을 때 케어가 가능한 분이 지원하면 좋습니다.

 

위 조건들을 고민해 보셨나요? 이제 앱 하단에 있는 '업무찾기'를 누르면 '지원하는 업무'에서 일자리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업무 상세정보를 알고 싶다면 '업무번호'를 눌러 어떤 어르신이고, 무슨 돌봄이 필요한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지원받은 일자리 중 조건에 맞는 업무 카드 선택하기

나에게 온 업무 카드 중 무리하지 않고 일할 수 있는 일자리를 선택합니다. 케어코디님이 지원하는 일 말고 반대로 보호자께서 코디님을 선택해 일자리를 제안하실 수도 있습니다.

앱 하단의 '업무찾기'를 선택하면 오른쪽 상단에 '제안받은 업무'가 뜹니다. 앞서 고민했던 조건들로 코디님이 일하시기 좋은 업무를 선택하면 됩니다.

 

일자리 선택 시 주의해 주세요. 왜 무리한 일을 선택하면 안 될까요?

- 초반부터 무리하게 일하면 업무가 다 끝나기 전에 실패할 확률이 높습니다

- 케어닥에서는 업무 중, 코디님께서 부적절하게 일을 마무리하시면 페널티를 부과합니다

- 페널티를 받은 코디님은 다음 일자리를 알아볼 때 지장을 받습니다

 

처음 시작하는 케어코디님은 등록된 정보에 따라 '처음온', '적응중' 케어코디 레벨을 받으십니다. 케어닥에는 더 높은 등급으로 올라가는 '케어점프' 제도가 있는데요, 더 많은 일자리와 높은 급여를 원하신다면? '케어점프'를 거쳐 '인증한' 케어코디로 거듭나실 수 있습니다.

 

 

케어점프를 하려면 앱 오른쪽 하단에 있는 '케어코디'를 클릭합니다. 메뉴 '나의 정보'에서 '케어점프 하기'를 볼 수 있고, 돌봄에 꼭 필요한 교육 영상을 시청하고, 추가 정보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최종적으로 인터뷰까지 마치면 케어닥이 검증한 전문 간병인, '인증한' 케어코디로 활동하실 수 있습니다.

 

4. 실패해도 계속해서 업무 지원하기

처음에는 매칭에 실패할 수 있지만 계속 시도하면 코디님께 딱! 맞는 업무가 나타납니다. 간혹 케어코디님 중, 몇 번 업무에 지원했다가 실패해서 포기하는 분도 있습니다.

 

실패하는 이유는 보호자가 취소했거나 응답이 없을 경우 등 다양하니 절대 좌절하지 마세요! 현재 활발히 활동 중인 케어코디님들도 모두 겪었던 과정이랍니다. 코디님의 잘못이 아닌데도 매칭 실패가 될 수 있으니 긍정적인 마음으로 또 지원해보세요. 어쩌면 이전보다 더 좋은 일자리를 찾으실 수도 있으니 포기하지 않는 게 가장 중요하답니다~!

케어닥이 특히나 다른 업체, 협회와 차별화된 점이 있는데요, 바로 친절한 매니저입니다.

항상 코디님을 생각하며 전문적으로 도와드리니 서비스를 이용하다가 궁금한 점이 생기면 망설이지 말고 연락해 주세요~! 아래 번호로 전화 문의, 또는 카카오톡 문의도 하실 수 있습니다.

 

전화문의 1833-9861

- 평일, 주말 : 오전 9시 ~ 오후 7시

- 점심 시간 : 오후 1시 ~ 2시

- 국가 공휴일 휴무

카카오톡 문의는 앱에서 하단 '케어코디'를 누르면 메뉴에서 '문의하기' 버튼을 눌러 연락하실 수 있습니다. 코디님께서 보다 편하신 방법을 선택해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어떠신가요? 케어닥에서 일자리 찾기 이제 잘 하실 수 있겠죠? 처음 활동하는 케어코디님을 위해 케어닥이 또 유용한 정보를 갖고 돌아오겠습니다. 케어닥을 계속 관심 갖고 지켜봐 주세요 😉


케어코디로 활동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 전화 번호로 문의해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