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간제 간병인으로 3시간만 어르신이 간병 받을 수 있나요?

돌봄 캠페인/궁금해요 간병 요양

by (주)케어닥 2021. 3. 6. 14:00

본문

 

어르신 돌봄을 위해 간병인을 찾을 때, 간병인과 계약하는 기간이 어느 정도 되어야 할까요? 어쩌면 기간이 아니라 시간 단위로 돌봄 서비스가 필요한 보호자분도 계십니다.

 

보호자님 여건상 짧은 시간 동안 부모님을 돌보기 어려운 경우가 있어요. 예를 들면 어떤 경우에 시간제 간병인이 필요할까요?

 

직장을 다니는 보호자께서 출근하시면 시간제 간병인이 가족을 대신해 어르신을 돌볼 수 있습니다. 꼭 출근이 아니더라도 주기적으로 발생하는 개인 일정이 있을 때 보호자께서 안심하고 볼일을 보실 수 있습니다.

 

어르신의 질환 정도에 따라 종일 돌봄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일정 기간 동안 시간제로 짧게 간병인이 필요하다면? 가령 월요일~금요일에 오전 10시~오후 2시까지만 돌봄이 필요하면 시간제 간병인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요.

 

몇 시간이 걸리는 검사나 수술 등이 있는데 가족이 어르신을 돌보지 못할 때도 있습니다. 이럴 때 시간제 간병인이 가족을 대신해 부모님 곁을 지켜드릴 수 있어요.

 

그런데 문제는 대부분의 간병인 업체, 간병인 협회에서 시간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고 있어요.

 

간병인 입장에서는 짧은 시간 일하는 거라 비용은 적은데 이동시간 등이 부담스럽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시간제로 일하겠다는 간병인이 적어 대부분의 간병인 업체, 간병인 협회에서 아예 시간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보호자, 어르신의 상황에 따라 시간제 간병인도 꼭 필요한 근무 형태인데 어떻게 찾을 수 없을까요?

 

케어닥에서는 이런 보호자와 어르신을 위해 시간제 간병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3시간부터 12시간까지 보호자께서 필요한 시간만큼 돌봄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어요.

 

케어닥에서는 간병인을 신청하고 며칠 동안 기다릴 필요 없이 최소 30분 이내 매칭 받을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짧은 시간을 이용하더라도 믿을 만한 간병인을 만나는 게 좋겠죠? 케어닥에서는 간병인의 프로필, 후기, 평점을 보고, 어르신에게 맞춤화된 간병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선택한 시간제 간병인의 시급은 최소 9,000원에서 14,500원까지입니다.

 

케어닥에서는 돌봄이 필요한 시간 기준 최소 4시간 전에 신청하면 당일 신청도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오후 8시까지 간병인을 신청하면 자정 12시에 돌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보호자와 어르신에게 맞춤화된 간병인을 케어닥에서 만나보세요. 시간제 간병인은 물론 남자 간병인, 야간 간병인 등 조건에 맞는 분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다른 곳에서 시간과 마음 쓰느라 고생하셨다면 이제 케어닥에서 마음 편히 돌봄 서비스를 받아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