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르신 질환 정도에 따라 알맞은 간병인을 연결해 주나요?

돌봄 캠페인/궁금해요 간병 요양

by (주)케어닥 2021. 2. 19. 17:08

본문

집안 어르신이 아플 때, 혹은 노환으로 돌봄이 필요할 때, 보호자께서는 간병인을 알아보다가 이런 의문이 생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 집 어르신에게 딱 알맞은 간병인을 만날 수 없을까?'하고 말이죠.

 

간병인 업체, 간병인 협회에 '좋은 간병인'을 알아봐 달라고 요청하면 막연할 수 있습니다. 특정 간병인이 어떤 분에게는 돌봄 할 때 딱 알맞고 좋은 분이어도, 또 다른 분에게는 그렇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간병인을 알아볼 때, 제일 먼저 어르신의 상태를 제대로 파악하고 신청하는 게 중요합니다. 어르신마다 중증도가 심한 분이 있고, 간단한 돌봄만 받아도 되는 분이 있기 때문입니다.

 

중증도가 심한 어르신은 질환에 따라 석션이나 욕창 관리 등 전문적인 간병 업무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 이런 일에 경력이 많은 간병인이 오시면 수월하게 해냅니다.

 

떤 어르신은 가벼운 질환이라 옆에서 말벗이나 주변 정리 정도로 돌봄이 필요한 분도 계십니다.

 

이렇게 어르신마다 질환 정도가 다르기에 가급적 우리 집 어르신에게 맞춤화된 간병인이 오면 좋습니다. 어르신의 상태를 잘 파악하고 적합한 간병인을 연결해 주는 간병인 업체가 있을까요?

 

케어닥에서는 보호자께서 간병인을 신청하기 전, 어르신의 건강 상태와 필요한 정도를 정확히 알도록 꼼꼼한 신청서를 받습니다.

 

'케어코디 레벨'에서 간병인의 검증된 정도에 따라 레벨이 나뉩니다. 보호자께서 어르신의 상황에 따라 원하는 레벨의 간병인만 선택해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처음온 케어코디 : 이름, 성별, 휴대폰번호까지 확인된 케어코디를 말합니다.

적응중 케어코디 : 이름, 성별, 휴대폰번호, 나이, 활동지역이 확인된 케어코디를 말합니다.

인증한 케어코디 : 돌보미로써 일한 경력과 자격증 등까지 확인되고 케어닥의 서비스 마인드 교육과 케어닥과 일하는 방법에 대한 교육을 이수한 케어코디를 말합니다.

 

 

케어닥은 간병인의 프로필을 제공합니다. 자격증, 경력, 성향 파악 등을 보고 어르신에게 알맞은 분을 보호자께서 직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어르신에게 필요한 만큼 돌봄 시간이나 일정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케어닥에는 다른 간병인 업체, 간병인 협회에서 보기 드문 시간제 간병인이 있습니다. 3시간부터 12시간까지 원하는 기간으로 신청할 수 있어요. 장기간 간병인은 1일~30일 내 선택하거나 그 이상의 기간은 문의해서 연장할 수 있습니다. 

 

 

간병인을 신청하면 최소 30분 이내 연결되는 게 케어닥의 또 다른 장점입니다. 시간제 간병인은 물론 야간 간병인, 남자 간병인, 병원 간병인, 자택 간병인 등 어르신에게 필요한 유형의 간병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망설이지 말고 지금 바로 케어닥에서 믿을 만한 간병인을 신청해 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