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간병인 1일 일급의 정확한 기준은 무엇인가요?

돌봄 캠페인/궁금해요 간병 요양

by (주)케어닥 2021. 3. 2. 19:32

본문

간병인을 찾을 때, 보호자께서 가장 먼저 염두에 두는 것 중 하나가 간병인 비용입니다. 그런데 같은 비용을 내고 이용 시간이 다르면 어떡할까요? 대표적인 예가 1일 일급 간병인 비용을 계산할 때입니다.

 

간병인을 신청하면 간병인 업체마다 하루의 기준이 다릅니다. 하루를 24시간 꼭 채워야만 '1일'이라고 규정하는 시스템이 없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전날 오전 11시에 온 간병인이 하루가 지나면 오늘 언제 간병 업무를 마쳐야 할까요? '하루가 지났다'라는 개념이 사람마다 다르기에 어떤 간병인은 더 일찍 가기도 하고 어떤 분은 더 늦게 가는 분도 있습니다.

 

그래서 보호자께서는 간병인 선생님이 더 일찍 가도 할 말이 없고, 더 있어도 맞는 건지 헷갈려 하십니다.

 

간병인 비용을 하루치로 드렸는데 간병인과 보호자가 생각하는 시간이 맞지 않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케어닥은 시작 시간을 기준으로 정확하게 24시간이 지났을 때 '1일'이라고 규정합니다.

 

케어닥에서는 간병인이 시간 약속을 잘 지키실 수 있도록 케어코디 앱에서 업무 시작 시간과 종료 시간을 알려줍니다.

 

만약 24시간 기준으로 돌봄 시간이 도래하지 않았는데 먼저 마치게 되면 비용을 조율해 줍니다. 참고로 12시간 이후부터는 시급제가 더 비용이 많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24시간 하루 일급 비용으로 신청하셔서 이용하시는 게 더 저렴합니다.

 

케어닥에서는 간병인의 프로필, 평점, 후기까지 확인하고, 보호자께서 직접 선택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시간제 간병인, 야간 간병인, 남자 간병인과 같이 어르신에게 맞춤화된 간병인을 만나실 수 있어요. 신청서를 작성하면 최소 30분 이내 돌봄 가능한 간병인과 연결되니 지금 바로 신청해 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