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택에서 시간제 간병인을 신청할 수 있을까요?

돌봄 캠페인/궁금해요 간병 요양

by (주)케어닥 2021. 5. 31. 18:27

본문

 

어르신을 돌볼 때, 자택에서 간병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간병인이라고 하면 집에 입주해서 24시간 상주하시거나 종일 돌봄을 생각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런데 가족 사정상 종일 돌봄이 아닌 시간제 간병인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보호자께서 출근하거나 일이 있으실 때, 시간제 간병인이 필요합니다. 또는 가족이 온종일 돌보다 힘들면 단 몇 시간이라도 간병인에게 돌봄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시간제 돌봄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월~목요일 12시부터 6시까지'와 같이 특정 요일과 시간대를 정해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어르신이 수술하거나 긴 시간 검사를 해야 할 때, 집에서 병원을 오가는 데까지 병원 동행을 몇 시간 동안 해줄 간병인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대부분 간병인 업체, 간병인 협회에서 시간제 간병인을 찾기는 어렵습니다. 시간제 간병인을 찾을 수 있다고 홈페이지에 명시되어 있지만 실제로는 불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겨우 간병인을 찾았다 해도 짧은 시간 일을 하러 이동하는 시간이 부담스럽거나 비용이 적어서 거절하는 분도 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간병인 업체, 간병인 협회에서 아예 시간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어르신과 가족들의 상황에 따라 자택에서도 필요한 시점에 시간제 간병인을 찾을 수 있을까요?

 

케어닥에서는 원하는 기간에 3시간부터 12시간까지 필요한 만큼 간병인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간병인을 신청하고 나서 며칠 이상 기다릴 필요 없이 최소 30분 이내 매칭 받을 수 있어 타 업체, 협회에 비해 빠르게 간병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시간제 간병인은 어르신 질환 정도에 따라 시급이 최소 9,000원~최대 14,5000원입니다.

 

돌봄이 필요한 시간 기준으로 최소 4시간 전에 신청하면 당일 신청도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오후 8시까지 간병인을 신청하면 자정 12시에 돌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케어닥에서 간병인을 찾을 때, 어떤 간병인인지 알 수 있도록 프로필, 평점, 후기를 보실 수 있고, 보호자께서 직접 원하는 간병인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어르신에게 좋은 간병인은 맞춤화된 간병인입니다. 케어닥은 보호자와 어르신이 덜 고민하고 더 나은 돌봄을 받을 수 있도록 최적의 조건을 갖추려 노력합니다. 시간제 간병인, 야간 간병인, 남자 간병인 등 가족과 어르신이 원하는 간병인을 찾고 싶다면 아래 간병인 신청하기를 눌러 신청서를 작성해 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