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문적인 간병인을 찾을 수 있을까요?

돌봄 캠페인/궁금해요 간병 요양

by (주)케어닥 2021. 7. 6. 18:29

본문

 

부모님이 아픈데 가족 중 누가 돌볼 사람은 없고, 간병인을 알아봐야 하는 보호자가 계십니다. 그런데 이미 간병인을 고용해 봤거나 처음 간병인을 찾는데 아쉬워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왜냐하면 보호자께서 전문적인 병간호를 기대하고 간병인을 찾았는데 실망스러운 경우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모든 간병인이 그런 건 아니지만 가끔 환우보다 더 기운이 없거나 환우를 제대로 돌보지 않는 간병인이 있습니다.

 

또는 간병 기술은 좋지만 환우와 성격적으로 안 맞는 분도 계십니다.

 

처음 보는 사람이라 어쩔 수 없는 부분이 있지만 기본적인 간병 기술도 알고, 환우에게 정서적 간병까지 잘하는 전문 간병인을 만나고 싶은 게 보호자의 마음입니다.

 

하지만 새로운 간병인을 찾으려 당장 바꾼다 해도 더 나은 간병인이 올지는 모르는 상황입니다. 대부분의 간병인 업체, 간병인 협회에서 임의로 간병인을 배정해 주기 때문입니다.

 

보호자 입장에서는 어떻게 전문적인 간병인을 찾아야 하는지 찾을 수 있는 방법도 궁금합니다.

 

케어닥은 보호자께서 하기 어려운 간병인 검증을 직접 합니다. 대부분의 간병인 업체, 협회에서 제대로 하지 않는 사항이기도 한데요, 케어닥은 검증된 정도에 따라 간병인 레벨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5가지가 있는데 이중, '인증한' 케어코디 이상부터는 케어닥에서 인터뷰를 직접 해 요양병원이나 요양원 근무 이력 등을 꼼꼼하게 확인합니다.

'처음온 케어코디' : 이름, 성별, 휴대폰번호까지 확인된 케어코디를 말합니다.
'적응중 케어코디' : 이름, 성별, 휴대폰번호, 나이, 활동지역이 확인된 케어코디를 말합니다.
'인증한 케어코디' : 돌보미로써 일한 경력과 자격증 등까지 확인되고 케어닥의 서비스 마인드 교육과 케어닥과 일하는 방법에 대한 교육을 이수한 케어코디를 말합니다.
'우수한 케어코디' : 인증한 케어코디가 기본 돌봄에 대한 개념과 이해를 목표로 한 돌봄 전반에 대한 교육을 받은 케어코디를 말합니다.
'전문적 케어코디' : 각 질환별(뇌질환, 치매, 전염성 질환, 정형외과, 호스피스 등) 전문적인 이해와 돌봄에 대한 교육을 받은 케어코디를 말합니다.

'우수한' 케어코디님은 '인증한' 케어코디에서 더 나아가 기본 돌봄에 대한 개념과 이해를 목표로 한 돌봄 전반에 대한 교육을 받았습니다.

 

케어닥 앱에서 간병인을 찾으면 맞춤화된 분의 프로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에서는 케어코디님의 레벨과 기본 정보, 돌봄 이력, 경력, 자격증 여부 등과 이전 보호자에게 받은 평점, 후기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간병인 업체, 협회에서 임의로 간병인을 보내주는데 반해 케어닥에서는 보호자께서 직접 마음에 드는 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케어코디가 전문 간병인으로서 책임감을 다하고, 보호자도 간병인을 존중할 수 있도록 케어닥에서는 간병인이 '케어코디'라는 호칭으로 활동합니다.

 

케어닥에서 활동하는 케어코디는 페널티가 누적되면 케어닥에서 일을 할 수 없어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도 매우 낮습니다.

 

또한 간병인과 문제가 생겼을 시, 케어닥에 문의 주시면 해결 과정을 가이드 해드리며 모든 과정에 적극 협조합니다. 보호자께서는 불편한 말을 직접 할 필요가 없으며 케어닥의 중재에 따라 마음 편히 돌봄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케어닥에서 어르신과 가족에게 맞춤화된 간병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시간제 간병인, 남자 간병인, 야간 간병인 등 우리 가족에게 꼭 필요한 간병인을 지금 바로 신청해 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