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간병인이 물건을 훔쳤는데 어떡하죠?

돌봄 캠페인/궁금해요 간병 요양

by (주)케어닥 2021. 7. 12. 12:57

본문

 

부모님을 위해 간병인을 신청한 보호자께서 우려하시는 부분이 있는데요, 혹여 간병인과 문제가 생기지는 않을까 하는 것입니다. 아주 간혹 간병인이 물건을 훔친 걸로 의심되는 상황이 생기는데요, 이럴 때 보호자는 어떻게 하셔야 할까요?

 

우선 간병인과 문제가 발생할 때, CCTV가 돌봄 장소에 있으면 진위 여부를 확인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CCTV를 확인한 결과, 돌보미의 소행이 확실하다면 바로 경찰에 신고하셔야 합니다.

 

CCTV가 없으시다면 의심되는 정황과 정확한 정보를 간병인 협회에 말씀하셔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신고할 때, 돌보미와 연락할 수 있는 정보가 필요해 소속된 간병인 협회에 인적 정보를 요청해야 합니다.

 

그러나 일부 협회는 돌보미에 대해 상세한 정보를 알지 못해 대처가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전화번호 하나만 있는 등 초기에 인적 사항을 제대로 확인하지 않거나 간병인에 대해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케어닥의 간병인 케어코디는 보호자님이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도록 단계에 따라 간병인 비용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간병인 개인마다 검증된 단계 별로 관리하기에 상황에 따라 빠르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처음온 케어코디' : 이름, 성별, 휴대폰번호까지 확인된 케어코디를 말합니다.
'적응중 케어코디' : 이름, 성별, 휴대폰번호, 나이, 활동지역이 확인된 케어코디를 말합니다.
'인증한 케어코디' : 돌보미로써 일한 경력과 자격증 등까지 확인되고 케어닥의 서비스 마인드 교육과 케어닥과 일하는 방법에 대한 교육을 이수한 케어코디를 말합니다.
'우수한 케어코디' : 인증한 케어코디가 기본 돌봄에 대한 개념과 이해를 목표로 한 돌봄 전반에 대한 교육을 받은 케어코디를 말합니다.
'전문적 케어코디' : 각 질환별(뇌질환, 치매, 전염성 질환, 정형외과, 호스피스 등) 전문적인 이해와 돌봄에 대한 교육을 받은 케어코디를 말합니다.

 

케어닥은 친절하게 문제 해결 과정을 가이드 해드리고, 어르신을 우선으로 모든 과정에 적극 협조합니다.

 

케어닥에서는 활동하다가 문제가 발생하면 페널티가 누적됩니다. 페널티가 많이 쌓인 간병인은 케어닥에서 일을 할 수 없기에 문제가 발생될 가능성도 매우 낮습니다.

 

만일의 사고를 대비해 대부분의 케어코디님들이 간병인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인증한 간병인' 이후 레벨은 모두 가입되어 있습니다.

 

우리 부모님을 돌볼 간병인 때문에 고민이 많으실 보호자님, 케어닥에서는 어르신에게 맞춤화된 간병인을 매칭시켜드리기 위해 꼼꼼한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시간제 간병인, 남자 간병인, 야간 간병인 등 가족과 어르신이 필요한 조건에 따라 간병인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아래 버튼을 눌러 꼭 필요한 간병인을 신청해 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