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간병인이 약속을 안 지키면 어떡하죠?

돌봄 캠페인/궁금해요 간병 요양

by (주)케어닥 2021. 7. 27. 20:12

본문

 

부모님께서 돌봄이 필요해 간병인을 신청하는 보호자가 계십니다. 간병인 비용, 신청 기간, 간병인 성별 등 알맞은 조건을 알아보는데요, 이런 조건들 외에도 보호자께서 염려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간병인과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입니다.

 

실제로 어떤 보호자께서는 간병인이 말도 없이 그냥 가버리는 일을 겪었습니다.

 

또 간병인이 정해진 돌봄 시작 약속을 계속해서 안 지키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때, 보호자께서는 간병인이 속한 간병인 업체 또는 간병인 협회에 연락을 하셔야 합니다. 다만 해당 업체에서도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간병인은 직업상 정규직이 아니고, 특수형태근로종사자 또는 프리랜서로 구분됩니다. 그래서 소속된 간병인의 신분을 정확히 확인하지 않고, 이름, 전화번호 정도만 소개하는 업체, 협회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 간병인 관리는 물론 지금보다 더 나아지도록 개선점을 요구하는 게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보호자 입장에서는 비용을 지불하고도 제대로 된 서비스를 받지 못해 불편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케어닥은 처음부터 간병인의 레벨을 골라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 비용부터 고비용까지 간병인 선택 폭이 넓도록 검증된 정도에 따라 레벨을 나누었는데요, '인증된' 간병인 이후로는 간병인의 신분증, 자격증, 이력사항 등을 꼼꼼히 파악하고, 서비스 마인드 교육, 일하는 방법까지 알려주기에 신속한 대처가 가능합니다.

'처음온 케어코디' : 이름, 성별, 휴대폰번호까지 확인된 케어코디를 말합니다.
'적응중 케어코디' : 이름, 성별, 휴대폰번호, 나이, 활동지역이 확인된 케어코디를 말합니다.
'인증한 케어코디' : 돌보미로써 일한 경력과 자격증 등까지 확인되고 케어닥의 서비스 마인드 교육과 케어닥과 일하는 방법에 대한 교육을 이수한 케어코디를 말합니다.
'우수한 케어코디' : 인증한 케어코디가 기본 돌봄에 대한 개념과 이해를 목표로 한 돌봄 전반에 대한 교육을 받은 케어코디를 말합니다.
'전문적 케어코디' : 각 질환별(뇌질환, 치매, 전염성 질환, 정형외과, 호스피스 등) 전문적인 이해와 돌봄에 대한 교육을 받은 케어코디를 말합니다.

 

케어닥에서 일하는 간병인, 즉 케어코디님들은 스마트폰에 케어닥 전용 앱이 있습니다. 이 앱에서 케어코디님의 업무 시작과 종료 시간을 알려주는 기능이 있어 약속 시간을 잘 지키도록 도와줍니다.

 

케어닥에서는 자체적으로 규칙이 있는데요, 활동 중 문제가 발생하면 페널티가 누적됩니다. 페널티가 많이 쌓인 간병인은 케어닥에서 일을 할 수 없기에 문제가 발생될 가능성도 매우 낮습니다.

 

그런데도 혹시 문제가 발생하면 케어닥에 연락 주실 시, 다른 케어코디님으로 섭외해 드립니다.

 

보호자께서 가지시는 불안함을 해결하는 건 물론 더 나은 돌봄이 가능하도록 맞춤화된 간병인을 매칭해 드립니다. 시간제 간병인, 야간 간병인, 남자 간병인 등 부모님에게 꼭 필요한 간병인을 신청해 보세요. 꼼꼼하게 신청서를 작성하면 맞춤화된 간병인 리스트가 뜨고 보호자께서 직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아래 버튼을 클릭해 간병인 신청서를 작성해 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