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 당일 간병인 어디서 찾을 수 있나요?

돌봄 캠페인/궁금해요 간병 요양

by (주)케어닥 2021. 8. 3. 18:40

본문

 

어르신 돌봄이 필요해 간병인을 알아볼 때, 간병인 비용, 간병인 성별 등 여러 요소를 확인하는데 간병인을 구인할 지역도 중요한 요인입니다. 그런데 만약 내가 거주하는 지역이 아닌 다른 곳에서 간병인을 알아봐야 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무래도 서울이나 수도권 이외 지역에 있으시다면 종합 병원이 많은 서울에 올 때, 급히 간병인을 찾는 분들이 있습니다. 또는 서울에 살더라도 갑작스럽게 당일 입원하게 되어 처음 간병인을 알아보는 분도 계세요.

 

간병인을 한 번도 구해본 적이 없는 보호자 시라면 당장 생계도 신경 써야 하는데 간병인까지 알아봐야 해 혼란스러우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장 먼저 도움의 손길을 요청하는 곳이 병원인데요, 병원에 간병인을 요청하면 연계된 간병인 협회 연락처를 줍니다. 보통 특정 간병인 협회, 업체의 이름과 전화번호, 간병료가 얼마인지만 나오는데요, 연락해 보면 막상 당일에는 구인할 수 없다고 합니다.

 

보호자 입장에서는 급하게 간병인을 찾고도 싶고, 막상 당일에 찾아도 만만치 않은 간병비에 섣불리 구인하기 힘든 상황입니다.

 

보호자를 위해 당일에 간병인을 신청할 수도 있고, 안심하고 믿을 만한 간병인을 찾을 방법은 없을까요?

 

스마트폰이 있으시면 케어닥 앱에서 간편히 신청서만 작성하면 됩니다. 꼼꼼하게 신청서를 작성하다 보면 어르신의 질환 정도에 따라 적합한 간병인이 매칭됩니다.

 

궁금한 간병인의 프로필도 보호자께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돌봄 이력, 경력, 자격증, 백신 접종 여부 등 간병인을 찾는데 필요한 정보를 간병인 신청 전, 미리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케어닥에서 활동하는 간병인, 케어코디는 매일 어르신 상태가 어떠신지 돌봄일지를 작성해 보호자님께 보내드립니다.

 

케어닥에서는 간병비용을 정찰제로 받습니다. 그래서 간병인이 웃돈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케어코디님들이 간병인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되어 있고, 인증한 간병인 이후 레벨은 모두 보험이 가입되어 있습니다.

 

케어닥에서는 간병인 검증 정도에 따라 5단계로 케어코디 단계가 나누어져 있습니다. 보호자께서는 원하는 레벨의 간병인을 직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온 케어코디' : 이름, 성별, 휴대폰번호까지 확인된 케어코디를 말합니다.
'적응중 케어코디' : 이름, 성별, 휴대폰번호, 나이, 활동지역이 확인된 케어코디를 말합니다.
'인증한 케어코디' : 돌보미로써 일한 경력과 자격증 등까지 확인되고 케어닥의 서비스 마인드 교육과 케어닥과 일하는 방법에 대한 교육을 이수한 케어코디를 말합니다.
'우수한 케어코디' : 인증한 케어코디가 기본 돌봄에 대한 개념과 이해를 목표로 한 돌봄 전반에 대한 교육을 받은 케어코디를 말합니다.
'전문적 케어코디' : 각 질환별(뇌질환, 치매, 전염성 질환, 정형외과, 호스피스 등) 전문적인 이해와 돌봄에 대한 교육을 받은 케어코디를 말합니다.

당일에 간병인을 찾는 건 물론 남자 간병인, 시간제 간병인, 야간 간병인 등 가족과 어르신이 원하는 조건의 간병인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케어닥에서 어르신에게 맞춤화된 간병인을 신청해 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