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술 후 간병, 가족을 대신할 돌보미는 어떻게 알아볼까요?

돌봄 캠페인/궁금해요 간병 요양

by (주)케어닥 2021. 8. 29. 19:55

본문

 

부모님이 아파서 수술을 받고, 이후 돌봄을 지속적으로 받으셔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보호자가 곁에 있어야 하는데 가족 간병이 힘들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대부분 간병인을 알아보게 되는데요, 보호자께서는 간병인을 찾을 때 몇 가지 주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우선 어르신의 질환에 따라 간단하게 돌보면 되는지, 전문적인 돌봄이 필요한지 돌봄 정도를 제대로 확인해야 합니다.

 

가령 간병인이 석션이나 장루 관리 등을 해야 한다면 간병인을 알아볼 때, 이런 상세 사항을 간병인 업체에 꼭 전달해야 합니다.

 

만약 어르신의 사항을 자세히 알려주지 않았을 경우, 신청한 간병인이 왔다가 알고 있던 내용과 다르면 돌봄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간병인이 케어할 수 있는 범위를 넘어 무리하게 돌봄을 진행하면 어르신에게도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또한 돌봄 해주시는 간병인이 간병인배상책임보험이 가입되어 있는지 꼭 확인해야 합니다. 특히, 낙상 사고 같은 큰 사고가 발생해도 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분은 간병인 협회에 책임 소재를 묻기도 어렵습니다.

 

간병인의 업무 환경을 고려했을 때, 출퇴근을 하는 분을 찾으신다면 너무 먼 곳보다 가까운 곳에 거주하시는 분을 찾는 게 좋습니다. 가급적 1시간 이내 거리에 거주하는 분을 추천드립니다.

 

간병인을 찾을 때 이렇게 세세한 주의사항들이 있는데요, 어떻게 하면 이 모든 사항을 고려해서 부모님께 맞춤화된 분을 찾을 수 있을까요?

 

케어닥 앱에서 꼼꼼하게 신청서를 작성하면 이런 모든 주의사항이 반영된 분을 찾을 수 있습니다. 타 업체에 비해 디테일한 항목으로 구성되었기에 작성만 제대로 해도 적합한 간병인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케어닥의 간병인은 케어코디라고 부릅니다. 케어코디님의 프로필에서 간병인배상책임보험 가입, 코로나 백신 접종 여부 등 보호자께서 원하는 조건에 알맞은 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케어코디 목록에서 필터를 걸 수도 있습니다. 성별, 케어코디 단계, 경력, 나이 등 원하는 조건으로 필터를 걸어 더 상세하게 구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다른 간병인 협회나 업체에서는 임의로 지정된 간병인이 돌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케어닥에서는 신청서에 작성한 내용을 토대로 맞춤화된 케어코디 목록을 보여드리고, 보호자께서 이중 마음에 드는 분을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신청한 간병인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케어닥에 연락을 주시면 다른 간병인을 알아봐 드립니다.

 

케어닥에서는 시간제 간병인, 남자 간병인, 야간 간병인 등 다양한 조건의 간병인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보호자와 어르신의 여건에 따라 꼭 필요한 간병인을 찾으려면? 아래 번호로 문의해 간병인을 신청해 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