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력이 많은 간병인이 더 좋은 간병인인가요?

돌봄 캠페인/궁금해요 간병 요양

by (주)케어닥 2021. 6. 15. 17:16

본문

 

어르신 돌봄을 위해 간병인을 알아볼 때, 어떤 기준으로 찾아야 할지 고민인 분들이 계십니다. 간병인이 자격증이 있는지 성별이 남자인지 여자인지 등 여러 조건을 생각해 보게 됩니다.

 

부모님 간병인을 알아볼 때, 아무래도 경력 많은 분이 더 좋은 간병인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경력이 많다는 게 단순히 연차가 많다고 해서 좋은 건 아닙니다. 이전에 어떤 질환의 어르신을 얼마나 돌봄 했는지가 더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해당 질환에 필요한 돌봄 기술을 간병인이 잘 습득하고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실력, 경력뿐만 아니라 어느 정도 서비스 마인드도 갖춰진 분이어야 안심하고 돌봄을 맡길 수 있습니다.

 

케어닥에서 신청서를 작성하면 간병인 프로필을 볼 수 있습니다. 간병인이 어떤 질환을 언제 돌봄 했는지 돌봄 이력에서 직접 확인하실 수 있어요.

 

또한 이전에 돌봄을 먼저 받아 본 보호자들의 후기, 별점까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케어닥은 간병인을 인증한 정도에 따라 레벨이 나누어집니다. '인증한' 케어코디 이후로는 신분증, 자격증, 이력 등이 케어닥에 의해 검증되고, 서비스 마인드 교육, 일하는 방법에 대한 교육을 이수 받아 보다 안심하고 돌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처음온 케어코디' : 이름, 성별, 휴대폰번호까지 확인된 케어코디를 말합니다.
'적응중 케어코디' : 이름, 성별, 휴대폰번호, 나이, 활동지역이 확인된 케어코디를 말합니다.
'인증한 케어코디' : 돌보미로써 일한 경력과 자격증 등까지 확인되고 케어닥의 서비스 마인드 교육과 케어닥과 일하는 방법에 대한 교육을 이수한 케어코디를 말합니다.
'우수한 케어코디' : 인증한 케어코디가 기본 돌봄에 대한 개념과 이해를 목표로 한 돌봄 전반에 대한 교육을 받은 케어코디를 말합니다.
'전문적 케어코디' : 각 질환별(뇌질환, 치매, 전염성 질환, 정형외과, 호스피스 등) 전문적인 이해와 돌봄에 대한 교육을 받은 케어코디를 말합니다.

 

만일의 사고를 대비해 대부분의 케어코디님들이 간병인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되어 있고, 인증한 간병인 이후 레벨은 모두 보험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케어닥은 요양보호사교육원이 갖춰져 있습니다. '케어닥 실버케어지도사 자격증'이라는 이론과 실습까지 체계적으로 배우는 자격증 과정도 마련했습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고, 간병인들에게 이러한 교육 과정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안심하고 우리 부모님 돌봄을 맡기고 싶다면 케어닥에서 간병인을 신청하세요. 케어닥은 타 업체와 달리 지정된 간병인이 오지 않고, 보호자께서 직접 살펴보고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서를 작성하면 어르신과 가족의 여건에 맞춤화된 간병인을 찾으실 수 있어요. 시간제 간병인, 야간 간병인, 남자 간병인 등 필요한 간병인이 있으시다면 지금 바로 아래 버튼을 눌러 간병인을 신청해 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