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요양보호사, 간병인 비용 계산 기준은 무엇인가요?

돌봄 캠페인/궁금해요 간병 요양

by (주)케어닥 2021. 1. 20. 17:49

본문

가족이 집안 어르신을 직접 간병하다가 간병인이 필요해진다면? 또는 급하게 간병인을 알아봐야 한다면? 처음 알아보는 보호자께서 가장 궁금해하는 건 바로 간병인 비용입니다.

부모님 간병인을 알아보기 위해 여러 간병인 업체를 찾다 보면 간병인 비용 기준이 조금씩 다른 걸 알 수 있습니다. 어떤 곳은 시간을 기준으로 계산하고, 어떤 곳은 일수 기준으로 계산합니다.

요양보호사 비용, 간병인 비용은 전국적으로 통일된 계산법이 없습니다. 대부분 보호자께서는 업체에서 요구하는 대로 지불합니다.

또한 간병 업무에 따라 비용 규칙이 정확하게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그러다 보니 근무하시는 간병인 선생님 요구에 따라 비용이 달라질 수밖에 없습니다. 전달받은 것과 달리 막상 현장에 가보면 더 케어해야 하거나 불필요한 부분도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보호자께서는 비용이 달라져 업체를 믿지 못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도 있습니다. 어떤 간병인 업체는 24시간 간병이라고 하면서 시작 시간 기준으로 하루가 지나야 하는데 더 일찍 서비스를 끝내버리기도 합니다. 간병 시장에 기준이 없다 보니 24시간이 되기 전에 끝나도 '하루'라고 여겨버리는 것입니다.

간병비는 단순히 시간, 일수로만 기준을 두고 계산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케어닥은 더 올바른 돌봄 서비스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명확한 기준을 만들고 있습니다.

케어닥은 어르신의 신청서 내용을 토대로 도움이 필요한 정도에 따라 간병비를 책정합니다.

어르신의 질환 정도에 따라 24시간 1일 기준 간병비는 최소 95,000원에서 최대 135,000원입니다.

어르신의 질환 정도에 따라 시간제 간병비는 시급 기준 최소 9,000원에서 최대 14,500원입니다. 시간제 간병은 3시간부터 12시간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어떤 간병인 업체에서는 간병인이 보호자님께 개별적으로 웃돈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보호자는 부모님을 간병인이 직접 돌보니 불안해서 웃돈을 드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케어닥에서는 간병인이 절대 보호자님께 따로 웃돈을 요구하지 않고, 간병비는 정찰제로 계산됩니다.

신청서를 모두 작성하고 나면 필터링 된 간병인이 케어코디 목록에 뜹니다. 보호자께서는 직접 프로필을 보며 원하는 간병인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케어닥의 간병인 '케어 코디'인증 여부에 따라, 어르신께 도움이 필요한 정도에  따라 결제 예정 간병비가 미리 책정됩니다. 이렇게 신청서만 모두 작성해도 미리 가격이 어느 정도로 책정되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 가족 여건에 맞는 간병인, 믿을 만한 간병인을  빠르게 찾고 싶다면? 케어닥에서 간병인 프로필 확인하고 직접 선택하세요! 최소 30분 내에 매칭 가능합니다.

야간 간병인, 시간제 간병인, 남자 간병인 등 우리 부모님께 맞춤화된 간병인을 지금 바로 신청해 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