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돌봄이 필요한 당일에 간병인 신청할 수 있을까요?

돌봄 캠페인/궁금해요 간병 요양

by (주)케어닥 2021. 5. 18. 19:13

본문

 

어르신이 아프거나 간병이 필요할 때, 아프신 정도나 상황에 따라 여러 경우가 있습니다. 장기로 간병을 해야 할 수도 있고, 몇 시간만 간병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어떤 경우는 당일에 급하게 간병인을 찾아야 하는 보호자도 계십니다. 불가피하게 본인이나 다른 가족이 간병을 못 하게 되면 대체할 사람이 필요하기 때문이죠. 그런데 당일에 과연 간병인을 찾을 수 있는지 궁금한 분들이 많습니다.

 

최근에는 코로나로 인해 평소 간병인을 찾기도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갑작스럽게 당일에 간병인을 찾으면 가능한 분을 신청하기가 더욱 어렵습니다.

 

병원에서 어르신 돌봄 할 간병인을 찾을 경우, 코로나로 인한 '간병인 출입 정책'도 확인해야 합니다. 각 병원마다 조금씩 출입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간병인이 코로나 검사를 한 시점도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코로나 검사지가 필요하면 보통 검사하고 1~2일 내 결과가 나옵니다. 이 때문에 당일에 간병인을 찾기가 어렵게 됩니다.

 

자택에서 간병인을 신청할 때도 이동거리, 돌봄 시간, 질환 종류 등에 따라 어르신에게 알맞은 간병인을 바로 찾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런 여러 가지 이유로 당일 간병인 신청을 받지 않는 간병인 업체, 간병인 협회가 대부분입니다.

 

급하게 꼭 간병인을 찾아야 하는 보호자와 어르신을 위해 당일에 간병인을 신청할 수 있는 곳이 어디 없을까요?

 

케어닥에서는 돌봄이 필요한 시간을 기준으로 최소 4시간 전에 신청하시면 당일 신청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오후 8시까지 신청하면 자정 12시에 돌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당일 신청이라 빨리 찾아야 하는 만큼 다른 간병인 업체에 비해 신청 과정도 빠릅니다. 신청서를 제출하고 최소 30분 이내에 돌봄이 가능한 간병인을 매칭 받을 수 있습니다.

 

단, 간병인의 최근 코로나 검사 여부를 확인해야 하는 경우, 케어닥 담당자가 간병인과 일정 조율을 할 시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당일 간병인을 찾더라도 어르신에게 맞춤화된 분을 찾으시는 게 좋습니다. 케어닥에서는 간병인을 찾을 때, 프로필에서 돌봄 경력, 이력사항, 자격증 여부 등 기본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보호자께서 마음에 드는 분을 직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케어닥에서는 코로나 예방 백신 접종을 맞은 간병인은 프로필에서 어떤 백신을 언제 맞았는지 확인하실 수 있게 보여드립니다.

 

우리 집 어르신과 보호자에게 맞춤화된 간병인을 찾으려면 케어닥에 신청해 보세요! 당일 신청은 물론 시간제 간병인, 남자 간병인, 야간 간병인 등 원하는 조건의 간병인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신청하실 분은 아래 버튼을 클릭해 신청서를 작성해 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